인턴 · 삼성전자 / AI개발
Q. 삼성DS/전기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삼성 대학생 인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아직 직무를 정하지 못 해 이렇게 여쭙게 되었습니다! 삼성전기 application sw(vision위주 직무)는 전공수업이나 학부연구생 경험이 있어 굉장히 fit한 부분이고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도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는 후자 직무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삼성DS sw분야(llm위주 직무)는 관련 프로젝트 경험은 다수 있으나 지식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전공과 동떨어지진 않았지만 학교에서 주로 다루진 않아 앞으로 공부할 계획에 있던 내용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삼성전자로 지원해(to가 상대적으로 많을 것 같아)합격률을 높일 것인지, 삼성전기로 지원해 제가 더 자신있는 부분을 어필할 것인지 고민입니다. 코테에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삼성전자로 가게 되면 코테가 조금 더 어렵거나 뛰어난 분들이 많을까 걱정도 됩니다. 현직자 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글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3.16
답변 5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합격 가능성을 기준으로 보면 자신 있는 분야에 맞는 삼성전기 지원이 더 유리합니다. 전공수업, 학부연구생, 향후 프로젝트까지 vision 기반 application SW와 직접 연결된다면 직무 적합성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DS는 TO가 많더라도 지원자 수준과 코딩테스트 난도가 높아 경쟁이 더 치열할 수 있습니다. 인턴은 직무 핏과 경험 연결성이 중요한 만큼, 준비된 역량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곳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 확률을 높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티오를 보고 직무를 선택을 하시면 안됩니다. 멘티분의 경험 및 스펙에 맞춰서 직무를 선택을 하셔야 하는 것이 티오에 따라 직무를 바꿔버리게 되면 멘티분의 스펙을 다운그레이드 하여 지원을 하는 것과 같아서 멘티분의 강점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지금 상황이라면 합격 가능성보다 본인이 가장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삼성전기는 vision 기반 application SW 경험이 전공과 연구 경험에 맞기 때문에 직무 적합성을 보여주기 좋습니다. 반면 삼성전자 DS는 프로젝트 경험은 많지만 직무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면 면접에서 깊이 있는 질문에 대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은 이후 커리어 방향과도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TO만 보고 선택하기보다는 본인이 장기적으로 하고 싶은 분야 기준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경험을 보면 삼성전기 vision SW 쪽이 더 자연스럽게 어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본인 경험에 핏한 직무 지원하는게 가장 낫죠 티오가 많더라도 스펙이 불일치하면 합격할 가능성 떨어지니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인턴은 설비든 공정이든 설계든 티오가 적습니다 ㅎ 그래서 티오비교보다는 진짜 하고싶은 직무지원을 추천드리며 코테에자신있으시면 sw삼전지원을 추천합니다. 같은 삼성이라도 전혀 다른회사고 성과금이나 이런측면에서 차이가 엄청큽니다..ㅎ 그리고 인턴은 채용연계이긴한데 우찌될지 모르고 혹여나 안되더라도 공채지원이가능하기에 핏한부분도있고 충분히 비벼볼만해서 ds를저는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MX사업부 인공지능 자격요건 중에ㅠ
안녕하세요 MX사업부 인공지능 직무 신입을 지원하려고 했는데 자격 요건 중에 안드로이드 등 단말, 프론트엔드/백엔드 서버 개발 경험이 있어야한다는 게 있습니다. 이 자격 요건은 얼마나 중요하게 작용되는 걸까요...? 제가 학사 졸업 예정이고 인턴 경험도 없어서 안그래도 걱정인데 서버 개발 경험이 없어서 합격이 아예 불가능할까 싶습니다. 사실은 앱 개발에도 별로 관심이 없어서 (설령) 붙는다고 해도 AI보다 그런 서비스 개발이 주류가 된다고 하면 힘들어할 것 같습니다. 원래 삼성 리서치 지원하고 싶었는데 학사로는 불가능할 것 같아서 MX사업부로 틀었던 거거든요...
Q. 삼성리서치 박사 코딩테스트
안녕하세요 삼성리서치에 산학추천으로 박사 경력 채용절차 끝마친 상태에서 (기술면접,인성면접,래퍼체크) 현재 코딩테스트를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만약 이렇게 코테 계속 합격못하고 떨어지면 ai 연구개발 직군 최종 불합일 가능성이 큰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mx - 인공지능 자소서 관련 궁금증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mx 직무 자소서를 미리 쓰려고 합니다. 관련하여 질문사항 있어 이렇게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석사과정 내 진행했던 과정은 생체신호 기반의 프로젝트들이었고, 1) 갤럭시워치 및 웨어러블 기반 데이터 취득 및 데이터 분석 ( 신호처리 + 머신러닝 / 딥러닝 ) 2) 논문 및 특허 출원 3) 삼성 갤럭시 워치 sdk 이용한 앱 개발 참여 ( 기여도 10% ) 4) 삼성(3개월) , 모비스(3개월 ~ 현재 진행) 산학과제 + 연구과제 2건 진행 등등 생체 기반의 프로젝트들을 많이 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신입 Mx 인공지능 부서를 쓰려고 하는데 헬스케어와 관련된 내용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전반적으로 부합하도록 내용을 쓰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즉, 자소서 문항을 헬스케어 직무로 강조하는 것이 좋을지 아닐지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